병원행정관리자협회

2005년도 장기연수 개강식

  • 등록자 : KCHA
  • 조회 : 640
  • 등록일 : 2005-05-03 00:00
지난 25일,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회장 임배만) 2005년도 병원행정사 장기연수과정을 이대목동병원 대회의실에서 70여 명의 연수생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회장단의 격려속에서 성황리에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병원행정교과과정을 충실하게 이수하면 병원경영관리자로써의 역량을 쌓게되고 어려운 병원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연수생을 격려했다.
이어 진행근(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과장의 ‘2005년도 보건의료정책방향’과 윤인희(분당서울대병원) 사무국장의 ‘병원행정인의 자세’특강이 각각 진행됐다.

병원행정사 장기연수과정은 93년도 서울과 부산에서 개강해 올해로 13회를 맞이했다. 연수과정은 사이버 교육과 집체교육으로 나뉘며 4월에 개최되어 11월에 종료한다 수료한 연수생은 국가공인 병원행정사 자격시험을 볼 수 있으며 병원행정사 시험은 매년 12월에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연수과정은 각 병원에 근무하는 관리자를 비롯해 간호사나 의료기사도 참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5천여 명의 병원행정사를 전국 보건의료기관에 배출한 바 있다.

연수과정은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토대로 교과과정을 개편했으며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킨 강의내용으로 병원근무에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평이다.
이전글 다음글 이동
다음글 광주전남도 병원행정관리자회 정기총회 및 보수교육(평점4점 인정)
이전글 제13회 병원행정 사이버 장기연수과정 개강에 따른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