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 STEP 01 약관동의
  • STEP 02 본인인증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가입완료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확인 후, 동의여부를 체크하여야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이용자 약관

제1조 (목적 등)

①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www.kcha.or.kr) 이용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이하 “본 협회”라 합니다)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본 협회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본 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본 협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본 협회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② 유료정보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본 협회에 유료회원(입회비 30,000원, 연회비 30,000원)으로 가입되어야 합니다.
③ 본 협회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본 협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본 협회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본 협회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경영정보에 관한 자료 서비스
2. 월간 협회보에 대한 온라인 서비스
3. 각종 학술대회에 관한 자료 서비스
4. 각종 학술논문에 관한 자료 서비스
5. 각종 교육에 관한 자료 서비스
6. 구인ㆍ구직 서비스
7. 오프라인상의 교육에 대한 온라인 사이버 교육 서비스
8. 자격시험(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병원경영진단사)에 대한 자료 서비스
9. 각 시도회에 대한 자료 서비스
10. 관심 있는 분야의 교육홍보물 E-mail서비스
11. 기타 본 협회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본 협회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본 협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본 협회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본 협회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본 협회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본 협회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본 협회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 협회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본 협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본 협회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본 협회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본 협회는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협회에 가입당시 작성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협회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본 협회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본 협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본 협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본 협회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본 협회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의 의무)

① 본 협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본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본 협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본 협회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협회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본 협회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 협회에 통보하고 본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본 협회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본 협회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본 협회의 직원이나 본 협회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본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본 협회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협회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3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 협회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본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 협회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협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본 협회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책임제한)

① 본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본 협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본 협회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본 협회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본 협회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6조 (약관의 개정)

① 본 협회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본 협회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본 협회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제6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재판관할)

본 협회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 2. 17 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및 안내

1. 정보 수집ㆍ이용 기관명 :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2. 정보 수집ㆍ이용 범위와 사용목적
○ 수집ㆍ이용 범위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집, 근무지), 소속기관, 근무부서, 전화번호(집, 근무지, FAX), 휴대폰번호, 이메일
○ 사용목적 : 교육관리 및 자격취득관련 정보조회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협회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집주소, 집전화번호, 의료기관분류, 소속지역, 소속기관명, 근무부서, 근무지 주소, 우편물 수령지, 근무지 전화, 근무지 팩스, 휴패폰 번호, 자격증 번호, 회비 납부방법, 관심분야, 이메일)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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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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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협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마. 동의거부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