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안녕하십니까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제21대 회장 권영식입니다.

우리 협회는 1985년에 출범하여 우리나라 병원행정의 기틀을 만들고 보건의료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4만여명에 이르는 회원들은 중앙회를 비롯한 17개의 시도지회와 교육원, 산학협력원, 사무처 등 전국 단위의 조직을 갖추어 우리나라 병원경영의 혁신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ESG경영 등 급속하게 변화하는 산업의 트렌드 속에 병원을 비롯한 헬스케어 분야는 그 선두에 있다고 할 것입니다. 병원행정인으로서 이러한 변화의 주인공이 되어 우리 스스로의 위상을 높이고 다양하고 강력한 역량을 만들어 가도록 하는 것이 우리 협회의 가장 큰 역할입니다.

또한 우리 협회는 지난 38년간 병원계의 유일한 행정가 단체로서 전국의 병원, 학계, 산업계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습니다. 또한, 산학의 공고한 협력을 통해 양질의 학술 활동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병원행정인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병원행정의 체계화와 선진화는 물론, 앞서가는 병원시스템과 국제적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융합을 통한 변혁의 시대입니다. 산업간의 융합, Digital과의 융합, 무엇보다 세대와 지역을 관통하는 사람간의 융합이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우리 협회는 이런 변화와 융합의 시대를 주도하는 병원행정인을 위해 회원을 가장 존중하는 협회, 공부하고 연구하는 협회, 변화를 주도하는 협회, 무엇보다 소통하는 협회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항상 성장하는 협회를 위해 4만여 회원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1대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회장권 영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