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개인정보 처리방침

1. 정보 수집ㆍ이용 기관명 :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2. 정보 수집ㆍ이용 범위와 사용목적
○ 수집ㆍ이용 범위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집, 근무지), 소속기관, 근무부서, 전화번호(집, 근무지, FAX), 휴대폰번호, 이메일
○ 사용목적 : 교육관리 및 자격취득관련 정보조회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협회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집주소, 집전화번호, 의료기관분류, 소속지역, 소속기관명, 근무부서, 근무지 주소, 우편물 수령지, 근무지 전화, 근무지 팩스, 휴패폰 번호, 자격증 번호, 회비 납부방법, 관심분야, 이메일)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협회 사이트 아이디를 이용한 부가 서비스 및 교육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 추가 수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휴대폰번호는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교육 및 정보, 구인, 구직 컨텐츠 제공
-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협회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의사의 확인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협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마. 동의거부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위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