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우리협회, '온라인 현장실습' 선행사업-의료기관 현장 견학 실시(동신대학교)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 : 414
  • 등록일 : 2022-07-28 10:23




<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 의료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동신대학교-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MOU 체결>

 

우리협회는 온라인 현장실습선행사업인 의료기관 현장 견학을 2022. 7. 22() ~23(), 12일 일정으로 동신대학교 보건행정학과 4학년 재학생 35명과 실시하였다.

 

동신대학교 보건행정학과(담당교수 최령) 4학년 재학생 35명은 서울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 의료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을 방문하여 병원행정관리자의 특강을 통해 각 병원의 소개를 듣고, 이후 의료기관을 견학하며 병원행정업무의 특성과 상급종합병원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2(), 16:00 협회를 방문하여 동신대학교와 협회 간 MOU를 체결하고, 김도훈 사무총장의 협회 소개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정영권 협회장은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 및 지리적 문제로 의료기관 현장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대학과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현장실습선행사업인 의료기관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8월부터 진행되는 병원행정 관련 전공자 인턴십 및 비대면 학생실습과정에 더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참여하여 의료기관 견학의 기회가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동신대학교 최령 교수는 어려운 시기에 의료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와 각 의료기관에게 감사를 전한다.”“‘온라인 현장실습선행사업인 의료기관 현장 견학 프로그램 통해 보건행정학과 4학년 재학생들은 진로와 취업에 큰 꿈을 키웠고, 후배들에게도 좋은 기회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이동
다음글 주요임원 간담회 개최
이전글 2022년 하계 명예회장·상임고문 오찬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