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행정관리자협회

2022년 대면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 성료

  • 등록자 : 관리자
  • 조회 : 896
  • 등록일 : 2022-10-18 14:52

2022년 대면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 성료

 

    - 5백여명 참석,디지털전환(DX)시대와 병원행정의 미래 주제로

     -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이동규, 김동근, 정태수)

     - 협회장 유공표창(홍병호, 이한국, 나병관, 심명석)

 


<개회사하는 정영권 협회장>


<보건복지부장과 표창 수상자, 죄로부터 이동규, 배성진 사무관, 김동근, 정태수>


<협회장 유공표창 수상자, 좌로부터 홍병호, 이한국, 정영권 협회장, 심명석, 나병관>

  

<열기가 가득한 학술대회 현장>

 

<경품 추첨하는 정영권 협회장>

 

병원경영 및 병원행정 분야의 국내 최대규모 학술대회인 ‘2022년 대면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가 지난 1014()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정영권) 주관으로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학술대회는 디지털전환(DX)시대와 병원행정의 미래의 주제로 3부로 구성되어 7명의 연자가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학술대회에 앞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협회장 유공표장시상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이동규 서울대학교 정보기획팀장, 김동근 강릉아산병원 원무팀장, 정태수 고려정형외과의원 행정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협회장 유공표창은 16개 시도회 중 홍병호 대동병원 경영지원부장, 이한국 전라북도 남원의료원 공공의료본부 적정진료실 팀원, 나병관 메디렉스 대표이사, 심명석 강릉아산병원 원무팀 차장이 대표로 수상하였다.

 

학술대회는 강연은 1디지털 전환시대(Digital Transformation)’의 큰 주제로 배성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정책과 사무관의 정부의 보건의료정책특강을 시작으로, 박병태 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교수가 디지털 전환시대와 전략적 사고가 진행되었다.

 

2병원행정의 새로운 기준 ESG’의 큰 주제로 김웅한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장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병원’, 이종재 한국생산성본부 ESG위원장의 친환경적 병원경영이 발표되었다.

 

3새로운 병원문화를 만드는 비밀의 큰 주제로 김찬배 경영학 박사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힘’, 박중근 캠프코리아 대표의 ‘90년대생과 일하는 방법’, 임경준 삼성창원병원 커뮤니케이션팀장의 조직문화개선 사례 - 유쾌한 혁신, 문화가 되다로 마무리 되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강의를 마치고 강연자가 직접 경품추첨을 현장에서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영권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3년 만에 대면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병원행정의 영역도 디지털시대의 혁신과 새로운 세대와의 소통과 애자일(Agile) 조직으로의 변화를 선도해 나아가야하는 숙명을 가지고 있다.”라 말하며 오늘 학술대회를 통해 병원행정에 대한 새로운 도약과 성찰의 시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기대를 전했다.

 

2022년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2023년 학술대회는 내년 10월 병원행정인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22년 대면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 성료' 언론 보도 기사

   하단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가능  

 

     의학신문사    의계신문사    데일리메디          

이전글 다음글 이동
다음글 [공공병원 및 중소병원 지원사업]좋은병원만들기경영지원사업 킥오프 미팅 실시
이전글 2022년 하반기 대면 이사회 개최